노니 효능 효과 관한 정보입니다

작년까지만해도 책을 굉장히 많이 읽었던 것 같은데 책 안읽은지 6개월이 지났어요. 그래도 책은 한달에 1권은 꼭 읽자 주의였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네요. 슬슬 읽어야 할 것 같아요. 오랜만에 온라인 동창회 했는데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이 너무 반가웠어요. 다 그대로인 것 같고 다 같은 동네 사는데 이렇게 모이는 것이 참 힘들어요. 옛날 이야기하면서 제대로 회포풀었어요. 추석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혹시 어떤게 있으신가요? 저는 토란국도 좋아하고 전도 좋아하는데 시골에 내려가서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아무래도 송편이 아닐까싶어요! 가끔 할머니가 저를 위해 꿀떡도 준비해주시는데 올해도 엄청 기대됩니다~

 

이번엔 노니 효능 효과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러한 노니도 잘못된 선택에 따라 부작용을 받을수도 있다고 해요. 때문에 올바른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노니의 효능이 유명해지면서 여기저기서 노니즙, 노니분말 등의 건강식품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유기농 노니 선택이 중요해요. 뉴스나 시판되는 노니에 성분을 확인해보니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한 노니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농약의 경우는 아무리 세척과정을 몇번을 하더라도 그 성분이 100% 제거되기는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유기농 성분의 노니를 선택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섭취해야겠죠.

노니 효능 효과 관련 내용으로 요즘에 노니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이전에는 생소한 열매이기도 했지만 이제는 입소문을 타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한개쯤은 가지고 있으실 텐데요. 주변에서 좋다고 해서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선물 받아서 그냥 드시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직접 먹는 식품이니 만큼 어디에 좋아서 먹는 것 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니는 우선 남태평양 일대에서 서식하는 열매입니다. 꽃 75송이가 필때 단 하나의 열매만 맺는 것이 특징입니다. 울퉁불퉁한 못생긴 감자모양을 하고 있으며, 섞은 치즈 냄새가 나기 때문에 세상에서 제일 맛없는 과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사실 노니는 앞서 말했듯이 생과로 먹기에는 다소 곤란한 향과 맛이 있어요. 치즈가 썩는 냄새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대부분 추출물로 만들어진 정제나 분말, 주스 등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게 많죠. 노니와 레몬, 바나나 등을 넣고 갈아 마시는 주스도 맛과 향이 첨가되어서 좋은데요. 매번 갈아드시는 게 귀찮은 저로서는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는 방법이 가장 좋더라고요. 어떻게 섭취해도 다양한 작용으로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니까 개인 취향에 따라 적정량만 섭취해 주면 되는 거겠죠?

정말 암에는 최고의 예방 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주로 폐암과 전립선암에 좋다고 하니 남성분들이 많이 드시는 것이 좋겠네요.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먼연력 강화에서 참 좋은데요. 저 같은 경우 허약 체질이라서 노니 청을 차로 태워 먹고, 반주로 한 잔씩 해주고는 했답니다. 아침에 차 한잔을 꾸준히 마셔주면 하루 동안 에너지가 더 상승하는 기분을 받아요!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에도 효과가 있어서 요즘 같은 시기에 먹어주면 참 좋겠죠?저는 요즘에는 아침저녁으로 먹어주고 있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대표적 영양 성분이죠. 노니에는 비타민 C 가 풍부해서 면역 기능을 높여줍니다. 면역력이 높다는 것은 우리 몸이 외부로부터 받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의 공격에서 자가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하죠. 이것은 건강을 지키는 근본적인 능력이라 할 수 있으며, 각종 감염질환이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기초적인 관리입니다. 따라서 요즘 같은 시기에 절실하게 필요한 성분이 아닐까 생각 봅니다.

 

노니 효능 효과 추가적으로 신이 인간을 위해 내려 주었지만, 신도 거부한 맛이라고 할 정도로 맛과 향은 없지만 좋은 효능으로 최근에 많이 알려진 식물인 노니에 대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괌, 하와이 그리고 피지 등 남태평양에서 자라는 열대식물로, 감자처럼 생긴 모양으로 흰색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는 식품이나 약재,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주로 쥬스나 분말 그리고 차 등으로 가공 섭취하고 있습니다. 노니는 일 년 내내 자라며, 다 자랐을 때 나무 크기가 3m에서 12m로 다양한 크기입니다.

 

뿐만 아니라 성호르몬의 분비를 돕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스테미너를 상승시키는 효능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면역력 면에서도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저는 어릴 때부터 자주 챙겨먹어서 그런지 또래에 비해 잔병치레가 적었어요. 남들 감기 두번 걸릴 때 저는 한 번 걸리는 정도랄까요? 돌이켜보니 정말 면역력에 도움이 많이 되긴 하는구나 싶네요. 또한 과도하게 높은 심장의 열을 내려주는 역할도 하고, 덕분에 심장 기능 강화에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노니 효능 효과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