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성질 어떨까

오랫동안 연락이 끊어졌던 친구와 최근에 연락이 닿았어요. 정말 깜짝 놀라기도 하고 반갑기도 하고 만나기 전에 전화통화 먼저 했는데 진짜 엊그제 만났던 것처럼 어색함이 1도 없더라구요. 날이 시원해져서 이제 다시 달리기 할 수 있겠어요. 나름 취미가 동네 한바퀴 도는건데 너무 더워서 여름엔 안달렸거든요. 오래만에 런닝화신고 달리니까 힘든데도 너무 좋더라구요. 여름동안 열심히 뺀 살을 다시 돌이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추석이 다가오면서 제가 열심히 뺐던 살을 맛있는 전과 함께 맞바꿔야한다니 너무 슬퍼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이 맛있는건 엄마가 너무 맛있게 해준 탓이겠죠?

 

그러면 구기자성질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데도 도움을 주고, 간 기능을 향상시켜 주며,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구기자를 먹는 방법또한 있는데, 이를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물에 담가놓고불순물을 없앤다음 햇볕에 충분히 말린 뒤 살짝 볶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이나 배가 차가운 분들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있는 생강과 대추를 함께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과다복용하면 좋지 않기에 하루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저 역시 이 열매를 섭취하기 전과 섭취한 후 달라진 점을 느끼기 너무 만족하면서 섭취할 수 있었어요.

 

구기자성질 외에도 열매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구기자 물을 꾸준하게 마셔주고부터 몸이 처지는 것이 적어졌습니다. 많은 분들은 가루로 사러 우유에 태워 먹기도 하고, 저처럼 말려서 차로 우려먹기도 한답니다. 사실 영양상으론 차로 우리는 것보다 열매 자체를 먹어주는 것이 더 좋겠죠? 저도 이 말린 열매를 어떻게 통째로 먹을 수 있을지 레시피를 공부해 봐야겠습니다.

 

요즘엔 유명 연예인이 이걸 먹었다더라 하면 불티가 나게 팔리는 게 법칙이라죠? 그도 그럴 것이 사람의 심리가 TV에 나오는 완벽한 외모를 어쩌면 나도 누릴 수 있을까 하는 기대와 호기심인 것 같아요. 최근에 할리우드 스타들이 매일 즐겨 먹는다는 동양의 약재가 있어서 화제가 되었죠? 몸매 관리는 물론,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섭취하는 건 다름 아닌 구기자인데요. 할리우드에서는 고지베리라고 불리는 이 붉은 열매의 효능을 알아보니 그들이 열광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그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구기자는 더운 여름날 차로도 마실 수 있으며 약재로도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과거에는 인삼과 하수오오 함께 3대 명약으로도 사용되며 널리 알려진 열매입니다. 최근에는 영어권 국가에서도 그 효능을 인정받아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알려지면서 효능과 영양 가치 평가에서 높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좋게 평가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삼과 하수오와 더불어 3대 명약 중 하나로 꼽히는 구기자는 콜린대사물질인 베타민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죠. 이것을 구매할 때 잘 고르는 요령은, 먼저 색이 붉게 잘 오른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벌레가 먹지 않고 가능한 깨끗한 열매를 골라야 한답니다. 구매를 한 뒤에는 잘 씻어줘야하는데요. 처음에는 흙탕물이 배어나오는데,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잘 헹궈줘요. 그리고 잘 말려서 밀봉한다음 냉동보관하면 오랫동안 신선한 상태로 먹을 수 있답니다.

 

구기자성질 관련 내용으로 알고 보니 구기자는 열매부터 잎, 뿌리, 줄기에 이르러 쓰이지 않는 부분이 없는 놀라운 효능으로 가득 차 있더라고요. 게다가 새콤한 맛이 상큼해서 간식으로 섭취해도 그만인데요. 붉은 열매는 햇볕에 말려 약재로 사용한다고 해요. 고지베리의 비타민 A는 하루 권장량의 500%에 이르는 풍부한 양을 함유하고 있고요. 비타민 C는 80% 가까이 함유된 걸 알려져 있어요. 이와 함께 각종 미네랄과 지방산, 항산화 성분까지 풍부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훌륭한 식품이랍니다.

 

구기자는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혈류 속으로 들어간 당분 조절에 대한 것을 도와 당 수치 균형이 틀어지는 것에서 오는 혈당 스파이크와 딥을 막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라면 당분 섭취는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드신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류 흐름 방해, 심근경색에 도움이 됩니다.

 

이제 구기자성질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